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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넷플릭스 잡으러 온 디즈니..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9:28

    바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춘추전국시대다.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됐다. 올 하반기에 디즈니와 아이플이 OTT 서비스를 내놓고 내년에는 워택미디어와 컴캐스트가 새로운 OTT 서비스를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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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OTT시장은 넷플릭스나 아마존이 2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디즈니를 포함한 전통적 미디어의 강자들이 그 뒤를 따라갈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주목해야 할 OTT는 단연 디즈니이다. ​ 디즈니는 온 11월'디즈니+'을 발매하는 것입니다. 디즈니+에 포함된 콘텐츠는 디즈니 스튜디오를 비롯해 마블, 픽사, 루카스 필름 등으로 제공된다. 미녀와 야수,,"백설공주 알라딘 등 전 세계에서 선풍적인 유행을 모은 다양한 콘텐츠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 등이 디즈니의 주요 경쟁력이었다.​, 케빈 파이기인 마블 스튜디오 사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매우 디에이고에서 지난 달 20일(현지 시간) 열린 '2019코믹 콘'에서 10개의 새 영화·드라마가 포함된 라인 업을 발표하면서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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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파이기는 영화 '블랙 위도우', '샹치', '이터널스' 외에도 '완다비전', '호크 유어', '팔콘과 윈터 솔저',, 'WHAT IF' 등 디즈니 클래스를 통해 서비스되는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전 세계 팬들을 설레게 하는 콘텐츠임에 틀림없다. 겨울 왕국 2와 토이 스토리 4등 양질의 컨텐츠를 이미 확보한 상태에서 2020년까지 약 50억달러의 콘텐츠 투자가 예상된다. ​ 디즈니+의 구독료는 월 6.99달러이다. 넷플릭스 구독료와 비교하면 싸다.디즈니는 디즈니+를 위해 넷플릭스에 대한 콘텐츠 공급을 중단했습니다. 넷플릭스와 디즈니가 콘텐츠의 라이센스 계약에 그것에서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기한은 2026년까지이다.디즈니+가 넷플릭스와 아마존 고객들을 얼마나 나쁘게 하지 않고 빼앗을 수 있느냐가 승부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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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역시 미국의 OTT 3위 사업자인 훌루의 경영권을 일부 확보한 만큼 결합 판매하는 방식도 고려될 것으로 보인다. ​ 현재 글로벌 OTT시장은 넷플릭스나 아마존의 2강 구도다.​ 미국을 제외한 OTT시장의 상위 한 0개국에서 넷플릭스나 아마존은 평균 점유율 45%수준이었다. 넷플릭스가 전 세계 제일 억 50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고 OTT서비스의 선두 주자로서 정착했다. "과인 최강" 넷플릭스도 주춤하고 있다. 디즈니 등 후발주자들이 빈틈을 파고들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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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넷플릭스의 2분기 실적은 매출과 영업 이익은 항상오낫우 자신의 신규 가입자 증가세가 주춤한 것으로 확인됐다. ​ 넷플릭스의 올해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증가한 49억 2000만달러(약 5조 9778억원)를 기록했다. 영업 이익은 53%증가한 7억 1000만달러(약 8626억원)을 올렸다.그 때문에 신규 가입자의 증가에 제동이 걸렸다. 넷플릭스 총 가입자 순증 규모는 2분기 270만명을 기록하며 글로벌 가입자 1억 5000만명을 도루파헷우 자신 이는 전년 동기 550만 증가 경향과 비교하면 절반으로 떨어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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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쿡 가입자 수치가 플러스에서 마이저네스로 전환한 부분도 눈에 띈다. 2분기 6010만명을 기록하고 있어 넷플릭스에 따르면 8년 만에 쵸소리우에 믹크 내 가입자 수가 하락했습니다.넷플릭스의 또 다른 위기는 콘텐츠 수급의 어려움이라고 합니다. 외신은 최근 우오쟈네메디아이 세로프게 OTT의 HBO·맛크스유츄룰루 앞두고 있을 시간 운 데 2020년부터 넷플릭스에 재 공한 유행. 드라마 프렌즈의 제공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 NBC유니버설도 6월부터 유행의 시트콤 사무실을 넷플릭스에 재 공하지 않았다. 이 밖에 아이플과 NBC유니버설, 워자네미디어 등이 OTT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워터 자네 언론은 'HBO, 맥스(Max)'를 내년 봄 결혼 1㎜계획 이다니다. "HBO맥스"에는 CNN, TNT, TBS 등 채널 콘텐츠가 포함된다는 미리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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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즈니+라고 에키풀 TV+진입 등에 따른 글로벌 OTT시장 경쟁 환경·사업 전략 청천'보고서는 디즈니+이 단기간 내 충분한 가입자를 확보하지 못할 경우, 넷플릭스나 아마존 비디오 2강 구도가 계속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또, 마블 시리즈 등을 내세운 디즈니+가 콘텐츠의 경쟁력 우위를 활용하고 기존 2강을 넘어설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마지막으로 기존의 2강과 디즈니+라고 에키풀 TV+모두 판정적인 우위를 차지하지 않는 다극화 체제가 형성되기도 있다고 발표했습니다.다만, 다수의 상위 사업자가 시장을 분점하는 경우에도 모두 OTT 시장의 규모가 확대되면 기존의 OTT 사업자와 신규 사업자 모두에게 긍정적인 귀취가 발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텍 플러스 에디터 김지혜 tech-plus@naver.com​*네이버텍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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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텍플러스 텔레그램 구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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