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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스토리] 인공지능(AI)과 자동차의 결합, 자동차 최고의 신기술 '자율주행차'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2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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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통적인 산업이었던 자동차 시장에 ICT 대기업이 모여 있다. 자동차 시장에 새로운 희망이 일고 있기 때문에 인공지능, AI를 중심으로 한 자율주행자동차 개발을 위해 국내를 포함해 글로벌 IT 공룡들이 자동차 산업에 뛰어들고 있다. 자율주행 자동차란 스토리 군달에서 사람의 조작 없이 자동차가 스스로 운행하는 기술 설령은 차량 그 자체를 스토리하는 것이었다.


    영화 아이로봇에는 주인공이 탑승해 목적지만 들으면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운행하는 자율주행차가 등장합니다. 우리 아기 신라에는 키트로 유명한 America 드라마 전격 Z작전에는 사람의 말을 이해하고 명령을 수행하는 인공지능 탑재 자동차가 등장하고, 일본 아이애니메이션 사이버 포뮬러에는 인간의 감각과 동조하는 차량용 인공지능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인공지능을 탑재해 사람의 명령을 이해하고 자동으로 목적지까지 자동으로 운행하는 자율주행자동차는 예모드터 사람들이 막연히 상상하고 확충 머지않아 실현될 것을 의심하지 않았던 기술이다.이런 자율주행 자동차가 이제 사람들의 실생활로 다가올 날이 멀지 않았다. 국토 교통부는 올해 2020년까지 자율 주행 차 상용화를 위한 ' 제2차 자동 차 정책 기본 계획'을 최종 확정된 상태인 세계 시장에서 와서 2025년까지 50조원 규모로 크게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단계적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을 거친 뒤 올 2025년부터는 완전 자율 주행 차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상용화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전기 전자 실과 협회의 발표 자료에 따르면 2040년부터는 전 세계 자동차의 75Percent는 완전 자율 성주 이상 차로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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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믹크 도로 교통 안전국에 따르면 자율 주행 자동차의 기술은 총 4단계로 분류할 수 있다. 현재 차량도 기본적인 자율주행 기술이 부분적으로 탑재돼 있어 이 기술들이 발전을 거듭해 우리가 영화에서 보던 자율주행 차량으로 진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자율 주행 차의 총 4단계에서 한번째 단계는 운전자의 선택적이고 능동 제어 단계에서 이야기를 한다. 현재 상용화된 크루즈 컨트롤(가속 페달을 밟지 않고도 지정된 속도로 차를 주행하는 기술), 차선이 가면경보장치 등이 이에 속한다.제2단계는 통합적 능동 제어 단계에서 운전대로 페달을 이용하지 않고도 차량이 자동으로 운행되는 단계이다. 그 후의 3단계 자율 주행은 자동차가 교통 신호와 도로의 흐름까지 인식하고 운전자가 전방을 주시하지 않고도 특정 상황에서만 조작이 필요한 제한적 자율 주행 단계, 마지막 4단계는 모든 상황에서 운전자의 개입이 필요 없고, 심지어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아도 되는 완전 자율 주행 단계이다. 업계에서는 온 2020년까지 3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 상용화를 상정하고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4단계 자율 주행 때문에 조사 개발과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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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가 인간의 조작이 아닌, 스스로 주변 환경을 인식해 주행하기 위해서는, 주행 판단의 기반이 되는 귀취를 분석해, 스스로 판단하기 위한 기술의 발전이 수반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 같은 기술은 기존 자동차업체의 기술만으로는 개발 및 상용화가 이뤄지기 어려운 측면이 있다. 주위를 인지하고 스스로 판단을 내리기 위해서는 고도화된 센서, 그리고 센서로부터 취득한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분석하고 결론을 내릴 수 있는 "인공지능"이 확실히 필요하다. 그리고 인공지능에 있어서 자동차 연구보다 깊게 진보된 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이 IT중소기업이다.IT 중소기업들은 그동안 이들이 점유한 이상 큰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 자율주행자동차 시장에 직접 뛰어들어 자신의 자동차 연구들과 제휴, 협업을 통해 R&D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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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자동차 부문에서 가장 진보된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작은 기업은 스마트폰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로 세계 최대 IT 작은 기업으로 꼽히는 구글과 전기차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유명한 테슬라 자동차다. 구글은 이미 자율 주행 차를 실제 도로에서 운행하고,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어, 그 운행 거리는 200만 Km를 넘은 소리는 물론 시각 장유 아인 혼자 구글 자율 주행 차의 운행에 성공하기까지 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안에 로스앤젤레스에서 뉴욕까지 자율주행차로 주행해 자율주행 기술 선도작 기업에 대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는 방안이었다. 이 밖에도 유어플 삼성전자 엔비디아 등 다양한 IT 작은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시장에 출사표를 냈고 최근에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네이버까지 도요타와 합작해 상용 자율주행차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자율주행차가 실제로 보급되면 안전사고의 획기적인 경감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교통 사고 약 95%는 부주의와 같은 운전자의 요인으로 발생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자율주행자동차는 보급률이 높고 지역이 높아질수록 교통사고 감소율도 비약적으로 높아지는 구조다. 만약 모든 차량이 자율주행차로 대체되면 모든 차량의 경로와 조작체계를 네트워크를 통해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앞차가 어느 방향으로 진로를 변경하고, 과인아가 다음에 위치한 차량에 실시간으로 공유되는 것이었다. 모든 차량이 통제된 환경 내에서 운행되면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는 물론 보복운전이 과도한 운전부족으로 인한 교통사고도 원천봉쇄할 수 있게 된다.다만, 곧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에 우리가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다양한 논의의 대상이 존재합니다. 가장 먼저 논의해야 할 대상은 교통사고 귀책에 대한 분노다. 인공지능 오류로 인해 차량 사고와 인명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귀책 대상을 누구에게 물어야 하는지에 대한 효과적인 대안이 필요하다. 또한 다수의 운전자를 구하기 위해 필요한 트롤리 딜레마의 귀추부터 프로그래밍 문제, 인공지능 보급에 따른 최초의 자릿수 감소 문제 등 우리가 자율주행차 시대를 맞아 논의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였다.출처:http://stars.hansung.co.kr/fun/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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